2023년 11월 27일 월요일

제 이름과 필명을 도용한 사기에 주의하세요

모처럼 사기를 주의하기 위한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한동안 조용하더니 또 극성입니다. 제 이름 '송종식', 제 유튜브 채널명 '재간둥이 송선생', '재간둥이송선생', 저의 영문명과 성 'songjongsik', 'Mr[송]'등을 도용한 채널이 여러 곳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제 이름을 도용한 곳에 속아서 금전적 피해를 입지 않으시길 당부드립니다.

이거 저 아닙니다 ㅠ_ㅠ

제 유튜브 채널의 아이덴티티를 도용한 카카오톡 채널들입니다. 한동안 정리가 되는가 싶더니 다시 기승입니다. 무려 440분이 사기꾼의 채널을 구독하고 계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너무 걱정이 큽니다. 이 중에서 1%만 사기에 걸려 들어도 4명의 사기 피해자가 나올 수 있습니다.

저는 제가 모여서 노는 투자자 모임 관련 단톡방 이외에는 그 어떤 단톡방도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카카오톡 채널도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부디 피해입지 않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것도 저 아닙니다 ㅠ_ㅠ

해당 사기꾼들은 카카오 뷰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뷰에 올라가는 콘텐츠는 전부 제가 만든 것입니다. 저의 글이나 영상을 도용하여 마치 자신이 저인냥 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저는 카카오 뷰도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전부 저와 저의 콘텐츠를 도용한 것들이니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이것도 저 아닙니다 ㅠ_ㅠ

이 텔레그램 채널은 벌써 구독자가 1,500명을 넘었네요. 교묘하게 'jongsiksong'이라는 제 아이디를 주소에 쓰고 있습니다. 'Mr.[송]'이라는 표지를 보면 흡사 제가 운영하는 채널 같습니다. 하지만 제가 운영하는 채널이 아닙니다. 누군가가 저의 명의를 도용하여 운영하는 채널입니다. 구독자가 꾸준히 늘고 있어서 매우 우려됩니다.

요즘은 사기꾼들도 꼼꼼해졌습니다. 그래서 한동안 그럴 듯 하게 자료를 만들어서 공유해줍니다. 그러다가 결국 본색을 드러내는데요. 별도의 단톡방으로 유도를 하거나, 이상한 웹사이트에 가입하라고 합니다. 어떤 방법이 되었든 여러분들의 돈을 노리는 범죄자 집단입니다.

저런 곳에 속아서 거액의 리딩비를 내거나, 사설HTS에 거액의 투자금을 입금하면 그 돈은 영원히 못 찾습니다. 개인정보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여러분의 이름 석자 중 글자 하나라도 저들에게 넘기시면 안됩니다. 항상 정신 바짝차리세요. 저런데 낚여서 피해 입지 않으시길 부탁드립니다.

제가 온라인에서 공식적으로 운영하는 채널은 여기 블로그 1개, 유튜브 채널 1개, 텔레그램채널 1개입니다. 텔레그램 채널은 위의 사기꾼 채널과 주소가 비슷해서 혼동하기 쉽습니다. 각별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다만, 저를 오래 아셨던 분들이 보시면 내용이 이상하다고 느끼실 것입니다. 제가 아침 저녁으로 테마주, 급등주, 시장이슈를 급하게 정리해서 공유하지는 않으니까요.

어쨌든 제가 공식적으로 운영하는 곳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블로그(송종식의 IT와 가치투자 이야기)

유튜브(재간둥이 송선생)

텔레그램(재간둥이 송선생의 링크수집 창고)

위의 세 곳을 제외하면 제가 운영하는 다른 매체는 없습니다. 다른 곳에서 저를 보셨다면 모두 저의 이름, 필명, 채널명, 아이덴티티를 도용한 곳입니다. 현혹되시어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입지 않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2023년 11월 27일
송종식 드림


댓글 8개:

  1. 사기꾼들 진짜..아직도네요.. 써주신글 전파해야겠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안 그래도 전파해 주신 것을 보았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삭제
  2. 세상에 정말 나쁜놈들 많네요!! 피해자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ㅠㅠ

    답글삭제
    답글
    1. 이미 피해자들이 있을 것 같아서 걱정입니다 ㅠㅠ

      삭제
  3. 아니 이게 무슨일입니까 송쌤.. 잡히면 전부 오파운드로 뚝빼기 깨겠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말을 좀 순화했습니다! 혼내 주세용~!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