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9일 수요일

스마트폰 케이스를 벗겨버리다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필름도 붙여주고 케이스도 입혀줍니다. 그렇게 스마트폰을 쓰게됩니다. 케이스가 손상을 입으면 구입처에 가서 갈아 달라고도 합니다. 그렇게 아무런 생각없이 케이스를 덮은 채 스마트폰을 사용해 왔습니다.

폰 청소를 하려고 케이스를 벗겼습니다. 휴대폰을 닦다가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즘 스마트폰 정말 예쁘게 나온다. 그리고 훨씬 슬림하잖아? 케이스를 벗기니까 확실히 좋네.'

그랬습니다. 케이스를 벗어던진 스마트폰은 손에도 훨씬 잘 들어오고 보기에도 좋았습니다. 스마트폰이 고가의 제품이다 보니 케이스를 씌워서 파는게 문화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가만히 생각해보면 케이스를 씌우고 나서 불편한 경향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케이스 두께 때문에 손이 불편하여 되레 더 많이 떨어뜨립니다. 주머니에 넣기도 부담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디자이너들이 심혈을 기울여서 만든 디자인이 케이스 속에 묻혀서 평생 빛을 볼 일이 없게 됩니다. '아끼다가 똥 되는' 케이스가 이런 케이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스마트폰은 어차피 소비재인데요.

스마트폰을 사고나서 버릴 때 까지 평생 케이스가 채워져 있다는 생각에 살짝 소름도 돋았습니다. 스마트폰을 보호한다는 명목으로 정작 스마트폰의 원래 디자인은 즐기지도 못하고 버리게 된다니..

그래서 저는 스마트폰의 케이스를 과감히 벗겨냈습니다. 앞으로는 케이스나 덮개를 사용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케이스가 덮어져 있을 때는 한손으로 조작하기가 버거웠습니다. 케이스를 씌우면 스마트폰이 은근히 두꺼워지고 부피가 커지잖아요. 케이스를 벗기고 나서는 한손으로도 조작이 잘 됩니다. 


그리고 갤럭시도 이제는 스마트폰을 잘 만드는구나 싶습니다. 생각이상으로 슬림해서 주머니에 넣고 다녀도 큰 부담이 없습니다. 케이스를 씌운 것과 안 씌운 것의 차이는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무게로보나 부피로 보나 심리적 부담이 크게 줄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첫 스마트폰을 아이폰으로 시작했습니다. 랩탑도 맥북을 쓰고 있고 애플 매니아입니다. 그런 제 눈에도 삼성의 갤럭시는 이제 꽤 괜찮은 제품으로 인지가 됩니다. 현재는 갤럭시를 주력으로 쓰고 있습니다.

어쨌든 그리고 폰을 볼 때마다 디자이너들이 저에게 전달하고 싶었던 무언의 메시지 같은 것이 느껴져서 좋습니다. 중국에서 만든 싸구려 케이스를 벗겨내니 삼성의 고급 디자인이 드러났습니다. 볼 때 마다 흡족합니다.

그리고 신기한 점은 케이스를 벗긴지 일주일이 되었는데 아직까지는 폰을 떨어뜨린 적이 한번도 없습니다. 제가 부주의 한 편인지 몰라도, 스마트폰을 이틀이나 사흘에 한번꼴로 바닥에 떨어뜨리는 편이거든요.

사려깊은 성격이시라면 여러분의 스마트폰도 케이스에서 해방 시키는 도전을 한번 해보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2020년 12월 9일
송종식 드림


댓글 15개:

  1. 저도 그래서 케이스를 벗겼는데 예전에 쓰던 우드스킨을 다시쓰고싶어서 이번에 블프세일때 또 구매했습니다. toastmade.com인데 아이디어 굉장히 좋더라구요. 5년전에 알게되었는데 아직도 국내에 요런 업체가 없어서 좀 아쉽습니다 ㅠ

    답글삭제
    답글
    1. 토스트 메이드 봤는데 신박하네요. 우드 스킨은 생각도 못해봤어요. 견물 생심이라고 너무 예쁜데요? 쓰다보면 나뭇결에 손이 다치거나, 케이스가 틀어지거나 망가지거나 하지 않으면 한번 해보고 다녀도 좋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삭제
  2.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답글삭제
  3. ㅎㅎ 그 얘기에 공감가서 케이스 없이 아이폰 썼는데, 큰 사이즈 사고 나서는 손에서 자꾸 미끄러지네요. 저질악력 때문에 케이스 합니다. 의미있는 수가 놓인 예쁜 고급수제케이스 ㅋㅋ

    답글삭제
    답글
    1. 아 그렇군요 ㅠㅠ 케이스가 고무 재질이 많다보니 잘 안 미끄러지는 효과는 확실히 있는 것 같네요. 손이 건조하거나 그러면 잘 떨어뜨릴 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손이 적당히 접착력(?)이 있어야 케이스 벗기고 지낼만한 듯 싶네요.

      삭제
  4. 저는 잘 떨어뜨려서 벗기는건 부담스럽고 젤 싼 투명젤리케이스😊 얇아서 한손조작 가능, 디자인도 보이고 좋습니다:

    답글삭제
  5. 저도 한번 그래서 벗기다가 그 순간 떨어뜨려서 아이폰 디스플레이가....ㅜㅜ
    하지만 송종식님의 생각이 맞습니다. 케이스를 쓰는 순간 해당 기기의 디자인에 대한 매력이 바로 사라지는 것 같아요.

    답글삭제
    답글
    1. 저도 원래 아이폰 유저였는데 갤럭시로 넘어 온 큰 이유가 그거였어요. 액정이 너무 잘 깨져서 ㅠㅠ 앉아서 폰 만지다가 땅에 조금 떨어졌는데도 박살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아이폰을 쓰려면 조금 더 사려깊은 성격이어야겠다 싶어서 저는 갤럭시로 넘어 왔습니다. 저는 좀 덬벙대서요ㅋ 갤럭시는 많이 떨어뜨려도 잘 안 깨지고 튼튼하더라고요. 마음은 아이폰에 있지만 어쩔 수 없이 ㅠㅠ

      삭제
  6. 아니되옵니다~~ 제 슈피겐코리아가 웁니다...ㅠㅠ ㅎㅎㅎ
    장난입니다ㅎㅎ 공감하는 부분이네요!! 저도 케이스 끼우지 않는걸 선호하거든요.

    답글삭제
    답글
    1. 엇엇. 슈피겐에서 만드는 고급진 케이스라면 얼마든지 좋죠~ 근데 벗기고 써보니 너무 만족스러워서 저도 벗기고 쓰게 되네요^^ 어쨌든 슈피겐은 떡상가즈아~

      삭제
    2. 저도 슈피겐 투자중입니다ㅎㅎ 폴더블폰 보니까 케이스가 필수더라고요. 떨어지면 100만원 넘는돈이... 슈피겐 BM도 너무 매력적이고.. 하여튼 제 문제는 단점보다 장점이 더 눈에 들어오는 낙관론자라는거 같습니다

      삭제
    3. 시장에서 오래도록 잘 되시는 분들은 아무래도 낙관론자분들이더라구요. 슈피겐 화이팅이에요!

      삭제
    4. 신선한 글 감사합니다, 슈피겐 주주로서 이런 측면에서도 생각해볼 수 있다는 걸보며 좋아보이는 BM도 다른 각도에서 보면 약점이 있을 수 있겠다는 깨달음을 얻게되네요. 다만 회사에서도 그런 걸 알고 차량에 들어가는 디스플레이 보호 필름 이라던지 여러 방면으로 새로운 먹거리를 찾는 것 같아 꾸준히 모니터링 해보며 비중을 늘려가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이익, 수익성 대비 현재 주가라던지 배당성향 등을 고려했을 때도 매력적으로 보고 있는데요, 송종식님이 보시는 슈피겐에 대한 고견도 궁금한데 남겨주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올 한 해도 성투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5. 추억의 슈피겐! 상장 전후로 조금 공부했을 당시에는 굉장히 좋은 회사였던 기억이 납니다. 최근에는 팔로업을 하지 않아서 회사가 어떤 상황인지 저도 잘 모릅니다^^;; 그리고 폰케이스를 벗기고 쓰는 분은 의의로 많지 않으셔서 폰 케이스 산업이 잘못될 일은 없지 않을까 생각해요. 워낙 고가인데다 애지중지 조심해서 쓰시는 분들이 많으시니까요^^
      프로토님도 2021년에는 좋은일이 왕창 생기는 한해가 되시길 빕니다! 고맙습니다 :)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