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3월 22일 월요일

평어체 vs 경어체

Unsplash @craftedbygc

안녕하세요.
저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급적 경어체를 쓰려고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문득, 평어체와 경어체가 가지는 장단점이 각기 명확해서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글을 쓰는 입장에서 경어체를 쓰면 여러분들과 좀 더 예의 바르게 소통하는 느낌을 가질 수 있지만, 글이 질질 늘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평어체를 쓰면 비교적 간결하게 논리전개가 가능하지만 자칫 글에서 건방진 느낌을 줄 수 있다는 우려도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의 생각이 궁금해서 설문조사를 열어서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하단에 링크를 걸어 두겠습니다. 딱 10초 정도만 투자하시면 되니 많은 투표 부탁드립니다.



댓글 9개:

  1. 제 주관인데 센세는 글이나 방송이나 너무 조심하시는거 같아요~
    편하게 하세여~

    답글삭제
  2. 중이 싫으면 절이 떠나는 법이지요 ㅎㅎㅎ

    답글삭제
    답글
    1. 재미로 바꿔서 얘기해봤는데, 다시 생각해보니 저말도 일리가 있네요~
      활동하시다가 마음에 안맞는일이 있으시더라도 떠나지 말아주세요~
      응원해주시는 분들중 저도 항상 껴있겠습니다~!

      삭제
    2. 그런데 걱정 안하셔도 돼요. 블로깅은 저의 소중한 취미 중 하나라서 절이 떠나는 일은 구글 서버가 불타서 없어질 때 까지는 없을거에요 ^^;

      삭제
  3. 저는 종식선배께서 편안하다고 느끼시는 것이
    제일 종식선배께 어울리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