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22일 금요일

스팀잇 이용자를 위한 유틸리티: 마이스팀을 개발중입니다

안녕하세요. 제 블로그에 들르시는 분들 중에서 스팀잇 하시는 분들도 좀 계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는 진지한 투자글을 써야해서 글을 자주 못 올리고 있습니다. 스팀잇은 가벼운 내용의 글들도 올릴 수 있어서 인스턴트식으로 짧은 글들을 자주 올리고 있습니다. 투자글 말고도 다양한 글을 올리고 있는데, 글을 쓰면 '스팀'이라고 하는 암호화폐도 주고 있어서 용돈 벌이로는 쏠쏠합니다. (스팀은 업비트에서 팔아서 우리나라 돈으로 환전하면 됩니다.)

현재 내 지갑에 있는 암호화폐가 실제 얼마의 시장 가치를 가지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신걸로 알고 있습니다. 스팀쇼라는 서비스가 있기는 하지만 실제 환전했을때 가격과 괴리율이 커서 이용하기가 힘들어졌습니다. 그래서 이참에 유틸리티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내 지갑에 있는 스팀과, 스팀파워 그리고 스팀달러의 실제 시장 가치를 실시간으로 반영해서 보여주는 유틸리티입니다.


재미있는 기능들을 기획해두고 있는데, 차차 하나씩 추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품질이나 디자인도 조금씩 퀄리티를 올려나가겠습니다. 주변에 스팀잇 하시는 분들에게 소문 많이 내주세요.

스팀 시세가 1,000원대까지 폭락하면서 스팀잇의 스팀보유자들의 자산가치도 많이 하락한 상태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팀잇을 만든 ned의 지갑에는 아직 60억이 넘는 암호화폐 자산이 있네요. 공동 창업자인 dan은 스팀을 거의 다 팔고 10억 아래로 내려왔네요. 스팀 가격이 5천원만 돼도 ned의 자산은 250억대! 우리나라 이용자 중에서는 고팍스를 제외하고 jaewoocho, bramd, slowwalker, virus707님이 자산이 가장 많은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20억에 육박했는데 스팀 시세 하락으로 자산이 많이 쪼그라 드셔서 5~6억대로 내려오셨네요.

재미삼아서 짬짬이 스팀잇 유틸리티를 꾸준히 만들어나가보겠습니다.

마이스팀 접속주소:
https://jongsiksong.github.io/mysteem

* 죄송스럽게도 구형 웹브라우저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6월 22일
송종식 드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