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0월 11일 토요일

넥슨지티의 모바일 드라이브는 2015년부터 본격적으로 Go!

한 넥슨지티 주주분과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그분이 이런 이야기를 했습니다.

'넥슨지티는 서든어택M: 듀얼리그, 슈퍼판타지 워, 서든어택2 이후엔 신규 오픈하는 게임은 내년에는 없을 것이다.' 라고요.

그러나 제 생각은 달랐습니다. 400명 가까이 되는 직원을 1년 내내 놀릴리 없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사측의 자세한 경영 계획은 연말께 가야 윤곽이 나올 것 입니다. 그래서 아직은 내년에 개발되는 신규 게임에 대한 정보는 시장에 공개된 게 없습니다. 그러니 이 부분에 대한 것을 제가 알수는 없습니다.

다만, HR사이트나 넥슨지티 채용사이트를 보면 대충 내년에 신규 게임을 개발할지 안할지에 대한 감은 잡을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게임 회사는 인사 이동이 잦기 때문에 채용 정보는 수시 모니터링이 필요합니다.


글을 쓰는 현재 넥슨지티의 신규 채용 정보, 클릭하면 커집니다 <출처:넥슨지티 채용사이트>

공식 채용사이트에 가보면 글을 쓰는 현재는 19건의 신규 인력 채용건이 올라와 있습니다. 올라오는 채용 정보 중 말머리를 보세요. 어떤 게임에 신규 인력이 필요한지 달아놓은 말머리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서든어택] 이런식으로요. 특이한 점은 [모바일]관련 말머리가 많이 보입니다. 내년 겨울 방학 시즌에 오픈 예정인 서든어택2 관련 신규 채용 정보도 많네요. 어쨌든 신규 채용 인력 대부분 모바일 게임으로 배치될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기존에 PC용 IP인 서든어택에 편중된 기업의 체질이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모바일 게임회사로 변화할 것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눈에 띄는 몇가지 채용 정보를 통해 내년의 모습을 살짝만 예상해 보겠습니다.

TG실 모바일 프로그래머 채용 공고 중 일부 <출처:넥슨지티 채용사이트>

TG실에서 진행중인 모바일 게임 개발자 채용 정보입니다. 안드로이드 뿐 아니라 iOS 개발 능력자를 뽑습니다. 모바일 게임들을 글로벌 시장에서 히트시킬 의지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통상 국내 스마트폰 유저만을 대상으로 한다면 안드로이드 개발자만으로 충분합니다. 국내 시장은 독특하게도 안드로이드 이용자가 스마트폰 이용자의 90%를 육박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iOS 개발자를 채용하는 것은 모바일 게임들을 가지고 국내에서만 승부를 보지 않을거라는 예상을 해볼 수 있습니다.

'신규 모바일' 관련 채용 정보 <출처:넥슨지티 채용사이트>

[신규모바일] 말머리를 달고 올라온 채용 정보입니다. 아마 내년에 새롭게 개발될 모바일 RPG관련 인력인 것 같습니다. 채용 정보를 보시면 '주 캐릭터의 애니메이션 제작'이 주요 업무인 것으로 보아 '슈퍼판타지 워' 관련 채용은 아닌 것 같습니다. 슈퍼판타지 워는 이미 개발이 거의 끝난 게임이니까요. 액션RPG 게임 개발과 플레이 경력을 원하는 것으로 보아 내년에 신규 모바일 액션 RPG게임이 추가로 개발될 것 같네요.

채용정보만 가지고 내년에 어떤일이 있을지는 알 수 없습니다. 12월쯤 경영계획이 나올건데 그때 가봐야 윤곽이 나오겠죠. 그리고 내년의 일은 막상 내년에 가보면 경영계획대로 되지는 않을테고요. 처음에도 말씀드렸지만 400명 가까운 인력을 그냥 놀리지는 않을 것이고 내년에도 모바일 게임이 많이 론칭되리라 예상됩니다.

컴투스, 게임빌, CJ E&M이 치고 나가는 모바일 게임 시장입니다. 모바일 드라이브에서 한발 늦었다는 평가를 받는 NXC그룹이 본격 모바일 드라이브를 걸고 있으니 내년에 본격적인 체질전환 & 성장 드라이브를 기대해봅니다.

2014년 10월 11일
송종식 드림

연관글



주의사항 : 글을 쓰는 현재 저는 동사의 주주임을 알려드립니다. 본 포스팅에서 언급된 비지니스 전망과 현황, 수치, 지표 등은 모두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전적으로 제 주관적 의견들임을 다시 한번 알려드리며 개인적으로 학습한 내용을 다른 투자자분들과 교류하고 의견을 나누기 위해 작성한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본 포스팅을 토대로 투자 하시지 않으시길 부탁드리며, 투자 판단과 의사결정 그리고 그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 출처를 표기해 주신다면 얼마든지 퍼가셔도 좋습니다. 단, 상업적 이용은 불가능 합니다.

위험성 안내 : 이 글은 매수와 매도를 추천하는 글이 아니며 개인적 학습 내용을 공유하기 위한 참고적 용도의 글입니다. 또한, 이 글은 법적 증빙 자료로 활용될 수 없음을 고지드립니다.


댓글 11개:

  1. 안녕하세요.
    매번 좋은글들 보며 도움을 받고 있는 투자자입니다.
    글을 쓴 시점으로부터 두달여가 지났는데, 향후 전망에 대해서는 여전히 같은 생각이신가요?

    답글삭제
    답글
    1. 김선생님 안녕하세요.
      서든어택 론칭 후 초기 2~3일간 초반에 구글플레이 랭킹을 치고 올리는게 좋았지만 매출 순위를 제대로 못 치고 올리는 걸 보면서 부정적인 시각으로 조금 변했습니다.
      아시다시피 현재는 서든어택M은 너무나 아쉽게도 성과를 내지못하고 아래로 밀려버렸고, 그 여파로 슈퍼판타지워에 대한 기대감도 시들한 상황입니다... ㅠㅠ

      이제는 정말 놀라운 실적만이 투심을 살릴 수 있는 길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성투하세요.

      삭제
    2. 오해하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추가적으로 말씀드리면
      펀더멘탈 자체는 매우 훌륭한 회사입니다만,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가 상승한 부분이 없지 않으므로
      밸류 부담을 해소하기 위한 어닝이 뒷받침돼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삭제
  2. 답글
    1. 안녕하세요.
      단기적인 시세 등락에 대해서는 신도 알 수 없을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회사가 지금 수준의 성장을 한다면 먼 미래에 '언젠가는' 2만원 한번 넘을수도 있을 것 같기는 합니다만, 단기적으로 시세변동에 대해서는 저는 예측이 불가능합니다.

      만족스런 대답을 못 드려서 죄송합니다.
      성투하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삭제
  3. 안녕하세요 넥슨지티 좋은 분석 잘 봤습니다.
    현재 15년 1분기 실적까지 발표된 상태인데 현 상황은 지금까지
    예상하신 거랑 다른것이 없는지 고견을 여쭙고 싶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넥슨지티는 회사 자체는 좋은 회사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투자할 당시에는 2가지 정도의 아이디어를 기대삼아 주력으로 접근했는데요.

      1) 서든어택 모바일의 매출 순위 10위권 진입,
      2) 슈판워의 2014년 연내 론칭...

      서든어택M의 경우 론칭후에 인기 순위는 치고 올라갔지만 이를 매출로 연결시키지 못하는 모습을 보면서 주식을 정리하였습니다. 현재 위 2가지 아이디어는 개인적으로 소멸시킨 상태이고요, 서든어택 PC 버전의 의외의 선전에 회사를 다시금 지켜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삭제